2020. 3. 8. 23:28ㆍ오늘뭐먹지
아시아음식맛집 / 꿔바로우맛집 / 대만음식 맛집
|
스트릿 SPC 스퀘어점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1길 17
번호 : 02-568-8239
영업시간 : 평일 11:30~22:00 주말 12:00~22:00
주차장 : 발렛 3000원 있어요.
몇일전에 홍대 대만음식 맛집으로 우육탕면을 소개한것 같은데 오늘도 아시아음식 맛집을 찾아 왔어요.
오늘은 정말 봄이 다 된것처럼 날이 많이 포근했었는데, 그래서인지 거리에 사람들도 좀 보이더라구요.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제대로된 봄날을 만끽해보고 싶은데, 아직은 좀 멀겠죠?
스트릿은 거리 (street) + 잇(eat) 의 조합어로 만들어진 말이에요. 아시아음식 맛집들과 더불어 아시아 길거리음식들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메뉴들이것 같아요. SPC 스퀘어점이라고 써있어서 대로변에 있는 SPC 건물에 있는 줄 알았는데,
SPC건물 뒷편에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주차는 매장앞쪽에 할수가 있는데 발렛으로만 가능한것 같아요.
SPC 스트릿 주차장이에요. 요 약도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이날 차없이 도보로 이동했거든요.
아시아음식 맛집하면 보통 중국집이 생각났었는데, 홍대 루타6400km도 대만음식이였잖아요.
오늘 제가 먹은 메뉴도 대만음식이 많아서 대만음식 맛집으로도 소개드렸던 부분이에요.
매장은 큰데 좀 한산했어요. 매장은 뭔가 야외 바베큐장이 떠오르게 천장에 예쁜 전구들이 있었어요.
날이 풀려서 창을 걷고 먹으면 정말 야외에서 먹는듯한 분위기도 날것 같았어요.
아시아음식 맛집 스트릿 매장내부에요. 카페같기도 하지만 음식점이라는것 :) 창가쪽에서 앉아서 먹었는데, 저희가 먹으면서 손님 한두팀 더 들어왔거요.
아시아음식 맛집 스트릿 메뉴판이에요. 누들, 밥, 사이드 메뉴 그리고 세트 메뉴로 나위어져 있어요.
아시아음식 전문점처럼 음식마다 각 나라의 국기가 그려져 있더라구요. 보면서 아 ~ 이음식이 대만음식이구나
하면서 보게되었어요.
아시아음식이라 그런지 엊그제 제가 익선동맛집으로 포스팅한 마라전골이 여기에도 있더라구요. 그때 제가 포스팅했을때 마라전골 처음봤다고 하면서 글을 썻는데, 오늘 이렇게 마라전골을 보니 한번 더 먹고싶었지만, 먹은지 얼마 안됬기에 마라전골은 다음에 한번더 먹으러 오기로 했답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시그니처 세트 메뉴에요. 우육탕면, 마늘쫑돼지고기 덮밥, 꿔바로우, 레모네이드 2잔 이랍니다.
시그니처 메뉴와 그리고 추가로 공심채 볶음메뉴도 주문했어요~
메뉴가 푸짐하죠? 2인이지만 메뉴는 항상 4개 이상..ㅋㅋ 주말이니까 이렇게 달려볼게요..
아시아음식 맛집 스트릿 SPC스퀘어점 이벤트 중이에요. SNS팔로우와 포스팅을 해주면 탄산음료를 준다고하네요.
해피포인트 적립도 되는 매장이니 참고하세요 :)
케모마일, 얼그레이 레몬에이트에요. 탄산인줄알았는데 포카리처럼 이온음료여서 더 맛있었어요.
저는 얼그레이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하지만 케모마일도 은은히 너무 맛있었던 레몬에이드에요.
레몬 한조각이 들어가서 마시면서 레몬알갱이가 씹히는게 너무 맛있어요. 식전에 얼그레이 레몬에이드 원샷할뻔
했지만 좀 자제했답니다요 ㅋㅋ
아시아음식 풍년이네요 :) 오늘 내가 먹은 메뉴가 맞나요.. 다시 보니 배고픈 이 시간이에요 ㅠㅠ
기본찬으로는 오뎅국물과 단무지가 나와요. 단무지가 두깨도 얇고 짜지않아서 맛있더라구요.
우육탕면은 아시아음식 중에 대만음식이에요. 부드럽고 두툼한 아롱사태와 향신로를 넣고 '홍샤오' 조리법으로 진하게 우린 탕면이라고 설명이 되어있었는데요. 저도 홍샤오 조리법을 포스팅하면서 알게되었는데, 기름에 소고기와 간장을 태우듯 볶고 육수를 넣어 붉게 조리한 요리법 이라고해요.
고기가 굉장히 두툼했는데 부드러웠거든요. 이 부위가 아롱사태라고 하네요. 아롱사태는 저희 아버지가 좋아하는 부위인데 정육점에서도 많이 나오지 않는 부위라고 들었어요 ㅎㅎ 이런고기라면 몇조각이라도 더먹을수 있겠다 싶었어요.
베스트 메뉴로 되어있었는데, 우육탕면 하나 메뉴 가격은 10,900 원이에요.
고기는 두 덩어리 정도 나오는데, 두툼한 크기만큼 꽤 양도 많아서 나름 면하고 싸먹기 좋았는데, 고기가 더 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육식파인 저한테는 너무나도 작은 우육탕면 아롱사태 ㅎㅎ 고기만 먹어보면 아시아음식 맛집스러와요
대만음식이나 중국음식이 기름이 좀 많은데, 많이 느끼하진 않았어요. 더 좋은건 면이 생면이라는것 :)
생면이라 먹을 때 좀 부드러운 식감이 좋아요. 육수가 엄청 깊은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먹을만 했어요.
우육탕면 말고 마라 우육탕면도 있었는데, 대만 정통방식으로 조리해서 마라 특유의 얼얼하고 매운맛의 육수라는 말이 왠지 땡기는것 있죠. 요즘 대만음식 맛집이 많이 뜨는것 같아요.
시그니처 세트 두번째 메뉴에요. 마늘쫑 돼지고기 덮밥 이에요. 가격은 9,300원 이에요.
다진 돼지고기와 마늘쫑을 스트릿의 특제소스에 감칠맛나게 볶아낸 덮밥이라고해요.
돼지고기와 아삭한 마늘쫑 식감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어제 종로3가맛집에서 소개한 계란볶음밥이 생각이 낫는데
개인적으로 밥은 어제 계란볶음밥이 더 맛있었던것 같아요.
하지만 돼지고기와 마늘쫑을 볶은 덮밥 소스가 맛있어서 밥과 참 잘어울려요.
보슬보슬한 밥이 압안에서 다진돼지고기와 마늘쫑이 잘 섞여서 씹히는 것 같아요.
이 돼지고기 덮밥도 대만음식 이랍니다 :) 대만음식 종류가 많아서 대만음식맛집 스럽죠?
그리고 두번째 꿔바로우에요 :) 꿔바로우만 먹을땐 S 사이즈는 9,900원 , L 사이즈는 18,900 원 이에요.
꿔바로우는 중국음식인데, 양꼬치집이나 중국집에서 참 많이 먹었던것 같아요.
꿔바로우 맛집답게 튀김옷이 참 바삭하면서도 속은 쫄깃했는데, 감자전분으로 튀김옷을 만들고 돼지고기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묻힌 겉은 바속하고 속은 쫄깃한 요리라고 소개가 되어있더라구요.
꿔바로우 소스가 따로 있는곳있는데, 여기는 따로 소스를 주지 않았거든요. 그게 돼지고기에 바로 소스를 묻혀서
구지 소스를 찍어 먹지 않아도 새콤한 맛이 느껴졌어요. 저는 찍먹 스타일이라 소스를 안주나 했는데, 그냥 먹어도
될 정도 더라구요. 그래서 꿔바로우맛집으로도 제목을 하나 달아두었어요.
돼지고기가 두툼하게 들어있는 건 아니지만, 튀김옷이 참 맛있어서 꿔바로우 맛집으로 후하게 줬습니다ㅎㅎ
동생이 집에서 감자전분으로 탕수육을 만든적이 있는데, 감자전분이 역시 밀가루보다 맛있는것 같아요
그리고 오늘 처음 먹어본 공심채 볶음(모닝글로리) 가격은 7,900원 이에요.
공심채볶음은 나물 자체가 안이 비워있어서 '빌'공을 써서 공심채라고 부르는것 같아요.
이건 대만음식일줄 알았는데 베트남 음식이였어요! 오늘 제대로 각 아시아음식을 다 먹어보네요.
속이 비어서 그런지 아삭한 식감의 공심채를 마늘, 고추와 함게 풍미를 살려 볶아난 메뉴라고 하네요.
간마을이 덩어리채로 들어가서 마늘의 풍미를 진하게 느낄수있었죠. 이건 집에서도 해먹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만큼 꽤 괜찮았어요. 맥주 메뉴로도 많이 먹은다고 하더라구요?! 가벼운 안주로도 먹기 좋겠다 싶었어요.
아시아음식맛집으로 소개드리면서 중국음식,베트남음식, 대만음식 맛집까지 소개해드렸는데, 더 많은 아시아음식들이 있었답니다. 각국의 아시아음식이 궁금하다면 스트릿 어떤가요?
데스크앞에서는 술도 각국의 아시아 술이 있었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여기저기 마음편하게 놀러다닐수있는 여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바다보면서 맥주한잔 할수있겟죠? ㅠㅠ 대만음식맛집, 아시아음식 후기였답니다!
'오늘뭐먹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주역밥집 / 역삼동 불고기 전골 맛집 으로 나능이! (0) | 2020.03.10 |
---|---|
서울 기사식당 맛집 / 옛날 돈까스 맛집 에서 추억소환 (1) | 2020.03.09 |
익선동카페 / 익선동 디저트 맛집 / 망원동 티라미슈 (2) | 2020.03.08 |
익선동맛집 종로3가맛집 / 마라샹궈 맛집 (1) | 2020.03.08 |
일산맛집 일산 밤리단길 맛집 돈가스 최애 맛집!! (1) | 2020.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