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삼역점심 / 역삼동 맛집 에서 김치찌개 가즈아

2020. 3. 11. 23:57오늘뭐먹지

역삼역점심 / 역삼동 맛집 에서 김치찌개 가즈아


지도 크게 보기
2020.3.1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돝고기506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7길 53

번호 : 02-6933-9506

영업시간 : 평일 11:30 - 22:30 / 주말 11:30 - 22:30  (브레이크타임 있어요)

주차장 : 매장앞에 발렛 가능해요


요즘 코로나때문에 재택근무가 많아져서 식당들이 점심 장사도 많이 안될것 같다는 생각이 문득 드네요.

저녁에 많이들 하는 회식도 안하거나 줄이고있는 추세이니깐요. 오늘은 우연히 들리게된 역삼역 점심 맛집이에요.

정확한 정보는 아니지만 개그맨 이영자씨의 예전 매니저가 차린 식당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정보는 아니에요.

특히나 전지적작가시점에 나온 그 매니저분도 아니시구요^^

역삼동맛집으로 소개드렸는데 외관 사진이 짤려서 아쉽네요. 외관은 굉장히 큽니다. 매장앞에 발렛도 가능하구요.

올라가는 길에 보이는 아주 복스러운 돼지에요. 누가 눈으로 올라프도 만들어 두었더라구요. 왜지 위에 쌓인건

동전과 지페들인데 진짜 동전들이 쌓여있더라구요. 어렸을때 분수 중앙에 동전을 던져서 넣으면 소원이 빌어진다는

애기듣고 참 많이 던졌는데..ㅋㅋ 지금 보니 그 동전들은 다 걷어져갔겠죠 ㅎㅎ

흔들렸지만 다시 적어드려요. 역삼역 점심 으로 핫한곳인가? 입구 앞에 전원이 도착하신 고객님들만 입장이 가능하고, 

인원이 다 도착하지 않고 인원수를 속여 미리 착석하는 고객님들께는 메뉴 추가 주문이 불가하다고 써있더라구요.

그러니까 먼저 가있는거 말고 입구에서부터 다 인원이 도착해서 들어가야해요^^;; 회식하러 오거나 단체로 올땐

좀 불편하겠다 싶었어요..

사실 이름이 돝고기인만큼 고기를 먹어봐야하는데 저는 점심을 먹으러 온것이기 때문에 고기를 먹지않고 역삼동맛집으로 소개를 드려도 되려나 했지만, 역삼역 점심맛집으로는 충분히 엄지척을 들어줄수 있기에 소개해드려요.

매장 안에 숙성(?)하고있는 고기들을 유리 넘어로 볼 수있었어요.

역삼역 점심 메뉴판이에요. 보통 점심에는 그릴보다 런치에서 먹더라구요. 점심 메뉴로는 제육쌈밥, 

삼겹살초밥, 한우육회비빔밥, 506김치찌개에요. 가격대는 좀 있는편입니다. 

제육쌈밥 15,000원, 삼겹살초밥 13,000원 이에요. 이건 2인기준으로 주문 가능합니다.

한우육회비빔밥 15,000원, 김치찌개 9,000원 이에요. 점심을 15,000원을 매일 주고 먹는다면 꽤나 부담이 많이 

될것 같긴하네요^^;

역삼역 밥집 돝고기의 기본 반찬이에요. 여러분은 가지 반찬 좋아하시나요? 저는 못먹는 나물반찬이 없기 때문에

역시나 가지반찬을 좋아해요. 특히나 아자카야에서 나오는 가지구이는 여성분들이 참 좋아하는 꼬치구이기도 

하잖아요. 가지무침, 애호박무침, 오뎅반찬, 김치가 나옵니다. 애호박도 넘나 좋아하는 반찬이구요!

 

역삼동맛집 김치찌개는 어떤게 특별할까요! 기본 구성은 김치찌개와 계란찜이 나오는데요. 

일단 김치국 같은 가벼운 국물보다 좀 진한 국물에 돼지고기와 두부와 김치가 적당히 들어가 있어요.

여기에 밥한공기는 금방 먹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김치찌개 국물이 진한편이라 간을 삼삼하게 드시는 분들한테는 좀 짤수도 있을것 같아요.

좀 짜다 싶으면 살짝 물을 넣어서 먹어도 되더라구요. 여기서 좀만 더 끓여지면 짜글이도 될것 같다는..ㅋㅋ

이렇게 진한 김치국물에 밥한끼 먹고싶으면 돝고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넘나 반해서 역삼동맛집으로 말씀드렸던 이유는 사실 김치찌개도 맛있지만 저는 이 계란찜이

너무 맛있더라구요, 물론 지극히 개인취향입니다만, 밥대신 계란찜으로 몇개는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이자카야에서 나오는 푸딩같은 부드러운 계란찜이에요.

그리고 하얀 밥이 나옵니다. 그릇이 녹기가타아서 무게감도 있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전반적으로 나요.

어디서 보았는데, 그릇이 크고 고급스러우면 같은 음식이라도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고 먹을 의향이 있다는 데이터를

본적이 있는것 같아요. 확실히 고급스러운 곳은 그릇부터가 고급스럽긴 하지요^^

위에서 하늘하늘하게 춤을 추는 가쯔오브시와 소스가 짭짤하게 간을 맞추어서 자꾸 먹고싶은 계란찜이에요.

집에서 만들면 항상 못난이 계란찜을 만드게 되는데, 이렇게 속이 부드럽고 겉면도 푸딩같은 계란찜을 만드는

레시피를 본적이 있는데., 차라리 사먹어야겠다 싶더라구요 ㅎㅎ 

김치찌개는 평소에도 자주 먹는 메뉴라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메뉴인것 같아요.

그래도 좀더 진하고 짜글이+김치찌개 중간정도 김치찌개에 밥한공기 비벼먹고 싶다면 역삼동맛집에서 

점심 한끼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