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김밥 맛집! 경주 교리김밥 대신 서울 계란김밥

2020. 2. 23. 23:47오늘뭐먹지

서울 김밥 맛집! 경주 교리김밥 대신 서울 계란김밥

 


지도 크게 보기
2020.2.2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소풍가는날

 

주소 : 서울 서초구 양재동 219-7번지 1층

번호 : 070-4622-1211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8시30분

주차 : 주차장 없어요


 

이번 주말에 양재 소풍가는날 분식집을 다녀왔어요. 가끔 김밥이 먹고싶을때 종종 오는곳이기도해요.

평소에 가면 손님들이 많은 편이라 좀 대기를 했거나, 아니면 서울 소풍가는날 베스트 메뉴인

밥도둑 김밥이 품절되었 수도 있는데, 요즘 코로나19때문에 더욱 심각해진 상황이라 손님이 

저 밖에 없었네요. 주말에 원래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은 아니지만 이렇게나 손님이 없나 싶으니

웨이팅이 없는건 좋았지만, 괜히 마음이 안좋기도 했어요. 빨리 이 상황이 잘 해결되길 바랄뿐이네요..

경주 교리김밥을 혹시 아시나요? 경주에 갔을때 먹었던 적이 있는데, 경주를 가야만 먹을수 있는 교리김밥을

서울에서 먹을수 있다고 생각해보면 되요. 김밥 속이 계란으로 꽉 차있는게 굉장히 비슷해요, 맛도 비슷한듯해요.

경주 김밥맛집으로 교리김밥이 유명하니 저도 서울김밥 맛집으로 소개를 드려보았어요^^

그리고 드셔본 분들에게 항상 무난한 평을 받아왔기에 김밥 맛집으로 소개드린답니다. 

서울김밥맛집으로 소개드릴 베스트 메뉴는 '밥도둑 김밥' 으로 불리는 메뉴에요.

은근히 맵싹한 청량고추 짱아찌 소스와 계란 지단이 들어간 계란김밥 이에요. 간단한 먹거리로 먹기도 좋아요.

계란 지단의 부드러움과 살짝 매콤한 맛의 궁합이 참 좋았어요. 경주 교리김밥과 참 비슷하죠.

서울 김밥 맛집 가격을 한번 보실래요~

밥도둑 김밥(계란김밥)은 한줄에 4천원이에요. 저 어렸을때만 해도 김밥 한줄이 천원, 이천원이였는데 

벌써 김밥 한줄에 4천원이나 하지만, 김밥 속도 다르고 아무래도 싸이즈도 많이 커지긴 했습니다. 

김밥 한줄 먹으면 굉장히 든든해요. 서울 김밥 맛집 답게 김밥 종츄가 참 많은데, 아직 저도 여기에 있는 메뉴를

다 먹어보지는 못했습니다. 언젠간 다 먹어보고싶은데, 오면 항상 먹은메뉴로만 자꾸 시켜서 먹었네요.

김밥 외에도 주먹밥, 샌드위치, 우동, 라면, 음료도 같이 판매하고 있답니다. 

날도 풀리고 하면 이렇게 딱 싸서 정말 소풍가고싶지만, 그때쯤이면 코로나가 좀 잠잠해질까요..?흑

김밥 싸는 모습을 구경했습니다. 보통이면 손님이 많아서 앞에선 차분히 보지 않고 옆으로 나와서

기다리고 있었을텐데 매장에 저밖에 없어서 여기저기 사진은 한가하게 잘 찍었네요.

김밥 한줄이 매우 큽니다. 이번에 저는 밥도둑 김밥(계란김밥)과 매운김밥을 주문했어요. 

계란김밥은 4천원, 매운김밥은 3천5백원 입니다. 한끼로 참 가성비가 좋죠?

샐러드 김밥, 멸치김밥을 먹어봐서 다른 메뉴로 시켰봤는데, 메뉴 한두가지 고르는건 너무 힘든일 같아요 ㅎㅎ

라면도 종류가 많아요. 여기는 봉지라면을 끓여주는게 아니라 컵라면을 팔아요. 

작은 컵라면은 1500원, 큰 컵라면은 2000원 이에요. 라면은 계산 후 셀프로 먹을 수 있답니다.

김밥엔 라면을 꼭 먹어줘야 하잖아요.  

제가 먹은 진짬뽕 라면이에요. 컵라면을 자주 먹는편은 아니지만, 이렇게 김밥을 먹을땐

꼭 라면을 같이 먹게되는것 같아요. 안먹으면 무지 허전한것 같아요. 서울김밥맛집으로 거듭날수 있도록

한 몫해주는 라면이기도 하죠. 라면 종류도 생각보다 많아서 좋았답니다.

텅텅 비어있는 매장이 분식집 보단 카페느낌이 나네요. 항상 포장으로만 해갔는데, 오늘은 손님이

전혀 없어서 매장에서 먹고 왔어요. 창문너머에도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씁쓸한 마음이 있었어요.

계란김밥과, 매운김밥이 나왔어요. 김밥이 많이 커보이나요?^^ 

실제로 보면 꽤나 크답니다. 김밥 위에 뿌린 깨가 참 맛있어 보이네요. 

진짬뽕 라면물을 넣고 라면이 다 될때까지, 김밥을 먼저 먹었어요. 김밥 한줄에 들어가는 밥 양이 

평소 먹는 밥 양보다 많은데 김밥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밥 한공기는 순삭인것 같아요.

가끔 집에서 김밥을 만들어 먹기도 했는데, 그냥 밥한공기 먹는것보다 김밥으로 먹는게 더 많이 먹게

되는것 같아요. 

매콤한 짱아치에 오뎅이 들어가서 짭쪼름한 맛이 계속 김밥을 땡기게 하는 맛이에요 ㅎㅎ

더 맛있는 서울 김밥 맛집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맛집 투어를 참 많이 다녔는데 그동안 맛집들을

많이 못남겨둔게 아쉽기도 하네요, 앞으로 하나씩 올려볼게요!

서울김밥맛집 답게 김밥 속이 정말 푸짐해요. 김밥 꼭다리가 진정한 맛이죠 ㅎㅎ

모든 김밥이 김밥꼭다리처럼 나온다면 정말 좋을것 같아요. 매운 김밥으로 주문한 김밥은 거의 맵지는 않았어요.

물론 제가 매운걸 좋아해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김밥 속을 하나하나 보면 이렇게 들어 있어요. 밥도둑 김밥은 계란김밥 답게 계란지단으로 다 채워있죠.

거기에 오뎅과 짱아치가 별미에요. 매운김밥 속은 당근,우엉,오뎅,계란, 단무지가 들어있는데,

개인적으로 매운김밥보다 다른 김밥이 더 맛있것 같아요.

김밥에 발린 참기름 때문에 사진찍을때마다 반짝이게 빛이 나는게 참 맛스럽게 나오더라구요.

창가쪽에 앉아서 빛도 잘들어오겠다~ 인생 김밥 샷을 남기겠다고 참 여러장 찍은것 같아요^^;

서울 김밥 맛집 리뷰를 위해 열심히 찍었다우..ㅎㅎ 

김밥을 다 먹고 나서는 옆에 셀프 티타임을 갖을수있게 티도 마련해 두었어요.

티 너머로 보이는 큰밥통이 4개나 있네요. 보통 그만큼 밥을 많이 하신다는 거겠죠~

하루라도 빨리 이 상황이 점점 나아지길 바래봅니다..ㅠㅠ

서울 김밥 맛집의 소풍가는날 계란김밥 후기였어요. 

모두 별탈없이 지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