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화역맛집 / 순대스테이크 / 순대맛집 순대실록

2020. 3. 16. 12:42오늘뭐먹지

혜화역맛집 / 순대스테이크 / 순대맛집 순대실록


지도 크게 보기
2020.3.1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순대실록 본점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동 1-41 우성빌딩

번호: 02-742-5338

영업: 매일 00:00~24:00

주차: 발렛


오늘이 벌써 3월 셋째주라는것에 놀라며 오전부터 포스팅을 시작해보아요. 혜화역맛집 순대실록에 다녀온 리뷰를 써볼까 해요. 여러분은 순대 좋아하시나요? 저야 못먹는음식이 없기때문에 순대야 있으면 잘 먹습니다. 그런데 순대보다 순대에 같이 파는 간이나 허파를 더 좋아했던것 같아요. 

순대맛집으로 유명한 혜화 순대실록에 다녀왔어요. 물론 매장앞에는 코로나때문에 안심하게 드시라는 방역 문구들이 붙혀있네요. 요즘 식당이나 카페들 입구 앞에 방역 및 소독 철저히 하고있다는 문구는 자주 볼수있는것 같아요. 순대맛집치고는 굉장히 매장 규모가 컸던 혜화역 맛집이에요.

매장 사이즈 보이시나요? 이것도 제가 매장 곳곳이를 다 찍지 못했는데요. 제가 3~4시 사이쯤 방문을해서 매장에 손님이 많은편은 아니였습니다. 음 그래도 주말이였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영향도 있었겠지요?

혜화 순대스테이크 맛집 순대실록 tv 방영은 참 화려했어요. 방송 3사부터 왠만하면 다 아는 먹방 프로그램에는 많이 출연했더라구요. 요즘도 핫한 생생정보통, 생방송투데이 부터 예전에 참 자주 보았던 테이스티로드와 식샤를합시다에도 출연한 이력이 있더라구요. 이걸보니 혜화 순대스테이크가 더 기대되었어요.

순대실록 순대는 그냥 순대가 아니라는 문구와 전통 순대를 만다는 문구가 이곳저곳에 크게 보였는데요.

보통 분식집에서 판매하는 순대는 잡채처럼 당면으로 대부분 채워져 있는데, 순대실록 순대스테이크는 당면아니라,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흑미 부터 다양한 곡물로 채워져있는 순대 같아 보였어요. 과연 순대의 새역사가 아닐까요!?

순대실록 추천메뉴를 쭉 살펴볼게요. 순대스테이크는 너무나 유명하기에, 순대스테이크(14,000원) 과 순대국 정식(13,000원) 을 먹었어요. 순대스테이크라는 메뉴가 생소해서 어떻게 나올지가 너무 궁금했어요.

이렇게 두개 메뉴를 시키고 바로 셀프바로 고고!

제가 좋아라하는 셀프바에요. 혜화역맛집에도 역시 셀프파가 청결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요.

제가 고추,부추,양파를 좀 많이 먹는 편이라 일일이 더 주라고 항상 벨을 누를때마다 좀 죄송스러워서 많이 안먹게 되는데 이렇게 셀프바로 되어있는곳은 참 편한것 같아요. 셀프바에는 고추,깍두기,양파,부추, 다진고추, 순대실록 된장과 양념장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기본으로 찬이 나오는데, 순대실록만의 초고추장과 된장, 그리고 양파를 더 가져왔어요. 기다리는 동안 양파에 된장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된장에 들깨가루가 들어가있는것처럼 좀 구수하면서도 고소하더라구요.

 

순대실록 순대국 저식이에요! 순대맛집 스러운 푸짐한 한상입니다. 보글보글 끓고있는 순대국과 순대가 나와요. 그리고 함께 곁들어 먹기 좋은 양념된 수육도 나옵니다. 샐러드에는 당귀와 상추가 섞혀 은은한 향이 나는 새콤한 샐러드에요.

 

 

순대국에 미리 젓갈과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줍니다.

저는 순대국 먹을때 들깨가루를 참 많이 넣는것 같아요. 들깨가루를 넣어면 맑은 국물보다 걸죽한 국물이 되는데 저는 그게 좋더라구요. 아무래도 저는 아재 입맛인가봐요ㅎㅎ

 

순대국시킬때 순대만요~ 고기만요~ 라고 아시나요? 순대국안에 들어있는 고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순대만요 하면 순대만 넣어주는데, 순대실록에서는 고기와 순대 다 먹어보고 싶어서 일반 순대국 정식으로 주문했거든요. 그런데 순대가 맛있어서 다음에 먹을땐 순대국 순대만요 라고 주문해보려구요

들깨가루 투척한 순대국이에요. 순대국도 시원한게 순대국맛집으로 소개해도 좋을것 같아요. 국물도 맛있지만 순대 속이 고기처럼 맛있더라구요.

 

순대 정식을 시키면 함께 먹을 수 있는 수육무침이에요. 수육무침때문에 시각적으로 더 푸짐해 보이는게 있네요. 수육의 양은 많지는 않지만 한두점 맛볼수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육보단 순대가 더 맛있었어요.

 

하얀순대와 저희가 자주보는 순대에요 :) 순대 속이 보이시나요? 이게 전통순대라는 건가봐요. 집에서 암뽕순대를 시켜서 먹어본적이 있는데, 암뽕순대는 아무래도 겉이 곱창이라 좀 냄새가 나는데, 순대실록 순대는 속은 고기같으면서 냄새도 없어서 좋았아요.

혜화역 맛집답게 소금도 일반 소금이 아니에요. 함초소금이라고 맛있는 소금이라고 해요 :) 소금 입자도 좀더 굵구요. 여러분은 순대 먹을때 뭐 찍어 드세요~? 어떤분은 초장이나 된장을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이날 함초 소금이 맛있어서 소금으로만 찍어 먹었는데, 너무 담백하게 맛있었거든요!

 

순대실록 순대스테이크에요. 나오면 스테이크처럼 지글지글 소리와 냄새가 일단 한몫합니다~ 돌돌 말려져있는게 사진보다는 짧아보여서 아쉬웠지만, 일단 맛있으니까 패스요^^

 

스테이크처럼 이렇게 칼로 잘라서 먹을수 있게 나오는데요.

순대스테이크 설명에 동안 유지에 탁월하고 견과류가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흑미와 서리태,녹두,수수 등르 섞어 만든 건강한 순대를 만든 후 바삭바삭하게 구워낸 국내 최초 스테이크형 순대라고 설명이 되어있네요 :)

자를때마다 순대 속이 터져나와요. 나중에는 이렇게 터져 나온 순대 속까지 다 긁어서 먹고왔다는요^^ 순대맛집으로 과연 아깝지 않았어요.

순대 스테이크에 같이 찍어먹는 달달한 소스들이 나오는데, 저는 이것도 함초 소금과 함께~ 혜화역에서 순대맛집 찾는다면 순대실록 괜찮을 것 같네요.

시장 골목에서 보던 순대국밥 집과는 다르게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젊은분들을 타켓으로 한 혜화맛집이에요 :) 순대국은 식사로나 술안주로도 많이 먹는 메뉴라 많이들 드실것 같네요.

봄이오기전에 날이 좀 쌀쌀한데 이때 든든한 순대와 순대국 한사발이면 봄추위 잘 견뎌낼수 있을것 같아요. 식후에는 500원에 마실수있는 커피자판기까지 있어서 식후 커피까지 해결할수있겠네요 :) 혜화역맛집 순대실록 후기였답니다.